우리나라 문화산업은 어떤 방향으로 발전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였다.
세 번째 절은, 기술과 과학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대전지역에 “코리우드(Korewood)”를 구축한다는 전제하에, 대전지역의 현상황과 경쟁력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발전적 인프라 구축 방향을 부문별로 제시해 보았다.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평가를 받고 있다. 타이틀 스폰서인 현대에 대회운영과 상품광고권을 일괄 판매해 3억원을 조달했고, 홍콩의 스타TV 위성방송과 KBS중계권으로 나머지를 충당했다. 국내에서는 95년 2월 설립된 [제인스포츠매니지먼트]가 바로 이런 일을 하고있다. 이사장은 올들어 95년 춘계 및 추계 대학핸드볼연맹의 경
정보를 생성하고 보고 교환하는 모든 사람들에게까지 큰 영향을 미쳤다.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평가와 가장 믿을 수 있고 인지도가 높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브랜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Adobe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기업이 되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Ado
제 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폭발적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나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등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호출기로부터 시작된 이동통신 환경은 셀룰러폰,PSC를 거쳐 IMT-2000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무선인터넷은 이러한 정보통
기업 중 반 이상의 기업이 성공적인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막연한 기대만으로 아무런 준비 없이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시작해서는 안 되며,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시장에 대한 정확한 시장분석 그리고 각 인터넷 쇼핑몰의 객관적인 현황파악을 토대로 인터넷 쇼핑몰의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정보화사회란 정보지식 및 첨단기술이 힘의 원천이 되며 새로운 부의 기회를 줄수 있는 사회를 말한다. 따라서 정보화 시대에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 이를 활용하느냐이다.
정보화 사회의 무한경쟁 시대에서 기업들
또 하나의 정의를 살펴보면, DB마케팅 컨설텅트인 휴지스(Hughes)는 DB마케팅을 '잠재고객과 기존고객에 대한 적합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컴퓨터화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단으로 운용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기업들이 적자에 허덕일 때 SK텔레콤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였으며, 다른 기업들이 회복세를 보일 때 SK텔레콤은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였던 것이다. 1997년 말 외환위기로 인하여 국내 경기가 위축되었을 당시 3조 5120억 원이던 매출액은 2001년에 6조 2271억 원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였으
Ⅰ. 일반 개요
1. 간단 소개
1953년 대한민국 최초의 설탕 제조업으로 부터 출발하여 지난 50여 년간 우리나라의 식품 업계를 이끌어 왔던 CJ주식회사가 2007년 지주 회사와 사업회사로 분할되었다.
CJ주식회사는 그동안 CJ 기업 집단을 이끄는 準 지주 회사 역할을 수행하며 전 계열사에 대한 투자와 관